지인에게 구해줄 35mm 렌즈를 구하다가 말도 안되는 가격에 바디까지 덜컥 업어오게 되었다.
물런 이 Biometar 35mm 렌즈는 매우 레어한 렌즈이지만 판매자는 그걸 몰랐던듯...
하여간 나는 35mm 렌즈를 안쓰기에 그런거 상관없이 지인에게 렌즈를 넘겼고
지금 한국에선 50mm 1.5 옵톤 존나가 날아오고 있고 이 렌즈는 한국으로 날아가고 있다

카메라를 처음 받아 보는 순간 아! 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내가 왜 이걸 모르고 그렇게
라이카에만 매달려 있었을까... 시대를 뛰어넘는 미려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마감과 아름다운 크롬도금
매력적인 셔터음 물런 라이카 보다 셔터음이 크다는 것이 단점 아닌 단점이지만
내가 이 녀석을 만지고 있다는 조작하고 있다는 느낌을 셔터를 누를때 마다 느끼게 해주는
정말 명 카메라이다. 35mm 판형의 시초인 라이카 사가 후발 주자인 짜이스가 더 고성능의 카메라
더 뛰어난 렌즈로 밀고 들어오니 얼마나 후달렸을까... 물런 1953년 M3의 등장으로 전세가 역전되긴 하지만 그래도 당시에는 콘탁스가 라이카 보다 더 먹어줬다 이거다!
뭐 라이카랑 경쟁하려고 1/1250셔터를 달았다니 어쩌니 그러는데 이미 발매 당시부터 성능은
바르낙형을 상회하는 카메라 였다.  

(콘탁스 II,III의 표준렌즈군에는 당시 최고였던 1.5 밝기의 렌즈를 가지고 있었다
라이카가 슈나이더의 Xenon 설계를 가지고 와서 자사의 summarit 1.5를 만들었던 시기가 언젠지 보자 그전까지만 해도 라이카의 가장 밝은 주력렌즈는 Summar,Summitar 였고 그나마 개방에서 Sonnar 1.5 의 최대개방만 못한 화질을 보여줬다. summarit 렌즈도 라이카 렌즈중에서는 너무 소프트하다고 천대 받지 않는가? 어윈 풋츠 같은 사람들의 리뷰를 보면 가끔 말도 안되는 억지가 있다는 것이-플라나가 summicron을 따라잡지 못했다느니 어쩌니-카메라 렌즈의 발전사를 조금만 알아도 알수 있을것이라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다.)

싸게 산만큼 좀 문제가 있어서(그래도 노출계가 살아있다!!! 정확하기까지 하다!!!)
곧 CLA  들어갈 예정인데 M3도 매력적이지만 이녀석도 너무나 매력적이라서 얼마전
CLA를 마치고 돌아온 M3에게 너무 관심이 소홀해진것 같아서 좀 그렇다 ㅎㅎ
진짜 카메라의 귀족이다 귀족... 라이카 M3가 여성스럽다면 이녀석은 완전 메카닉 그자체..
뭐 취향이야 서로 다른것이지만 그래도 클래식 레인지 파인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쯤
거쳐야 할 카메라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 Recent posts